와우 외길 20년 원조 와통령



반응형

<호드 와이번 지도 - 칼림도어. 저렙 지역부터 나열하자면 듀로타 (오그리마), 멀고어 (썬더 블러프), 불모의 땅 (크로스로드, 톱니항, 타우라조 야영지), 돌발톱 산맥 (해바위 야영지), 잿빛 골짜기 (토막나무 주둔지, 조람가르 전초기지), 버섯구름 봉우리 (높새바람 봉우리), 잊혀진 땅 (그늘수렵 마을), 먼지진흙 습지대 (담쟁이 마을), 타나리스 (가젯잔), 페랄라스 (모자케 야영지), 아즈샤라 (발로르모크), 운고로 분화구 (마샬의 야영지), 악령의 숲 (피멍울 초소), 달의 숲 (달의 숲), 여명의 설원 (눈망루 마을), 실리더스 (세나리온 요새)>

 

 

<얼라 그리핀 지도 - 칼림도어. 저렙 지역부터 나열하자면 텟드랏실 (루테란 마을), 어둠의 해안 (아우버다인),  불모의 땅 (톱니항), 돌발톱 산맥 (돌발톱 봉우리), 버섯구름 봉우리 (탈라나르), 잊혀진 땅 (나이젤의 야영지), 먼지진흙 습지대 (테라모어 섬), 타나리스 (가젯잔), 페랄라스 (페더문 요새), 아즈샤라 (탈렌드리스 초소), 운고로 분화구 (마샬의 야영지), 악령의 숲 (갈퀴가지 숲), 달의 숲 (달의 숲), 여명의 설원 (눈망루 마을), 실리더스 (세나리온 요새)>

 

 

<호드 와이번 지도 - 동부 왕국. 저렙 지역부터 나열하자면 - (언더시티), 은빛소나무 숲 (공동묘지), 힐스브래드 구릉지 (타렌 밀농장), 아라시 고원 (해머폴), 가시덤불 골짜기 (그롬골 주둔지, 무법항), 슬픔의 늪 (스토나드), 황야의 땅 (카르가스), 동부내륙지 (레반터스크 마을), 이글거리는 협곡 (토륨조합 거점), 불타는 평원 (화염 마루), 동부 역병지대 (희망의 빛 예배당)>

 

 

<얼라 그리핀 지도 - 동부 왕국. 저렙지 지역부터 나열하자면 - (스톰윈드), 던 모로 (아이언포지), 서부몰락지대 (감시의 언덕), 모단 호수 (텔 사마), 붉은마루 산맥 (레이크샤이어), 그늘숲 (다크샤이어), 저습지 (메네실 항구), 힐스브래드 구릉지 (사우스쇼어), 아라시 고원 (임시 주둔지), 가시덤불 골짜기 (무법항), 동부 내륙지 (맹금의 봉우리), 저주받은 땅 (네더가드 요새), 이글거리는 협곡 (토륨조합 거점), 불타는 평원 (모건의 망루), 서부역병 지대 (서리바람 야영지), 동부역병 지대 (희망의 빛 예배당)>

 

 

<텟드랏실.>

 

루테란 마을에 그리폰 (히포그리프) 조련사가 있다.

 

 

<어둠의 해안.>

 

아우버다인에 그리폰 (히포그리프) 조련사가 있다.

 

 

<불모의 땅.>

 

불모의 땅에는 크로스로드와 타우라조 야영지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으며 톱니항 내에 두 진영 모두 사용 가능한 중립 와이번/그리폰 조련사가 있다.

 

 

<돌발톱 산맥.>

 

해바위 야영지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으며 돌발톱 봉우리에 그리폰 (히포그리프) 조련사가 있다.

 

 

<잿빛 골짜기>

 

토막나무 주둔지와 조람가르 주둔지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으며, 아스트라나르에 그리폰 (히포그리프) 조련사가 있다. 히포그리프 조련사 주변에는 경비가 없기 때문에 가끔 잠수를 타면 죽는다.

 

 

<버섯구름 봉우리>

 

높새바람 봉우리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으며, 텔라다르에 그리폰 (히포그리프) 조련사가 있다.

 

 

<잊혀진 땅.>

 

그늘수렵마을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으며, 나이젤의 야영지에 그리폰 (히포그리프) 조련사가 있다.

 

 

<먼지진흙 습지대>

 

담쟁이 마을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으며, 테라모어 섬에 그리폰 조련사가 있다.

 

 

<페랄라스.>

 

모자케 야영지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으며, 페더문 요새와 텔라다르에 그리폰 (히포그리프) 조련사가 있다. 텔라다르의 그리폰 경로는 30레벨쯤 버섯구름 봉우리에 방문했을 때 찍을 수 있다.

 

 

 

<타나리스>

 

가젯잔 북쪽 문 앞에 와이번 조련사가 위치해 있으며, 가젯잔 남쪽 문 앞에 그리폰 조련사가 위치해 있다. 경비가 없으니 잠수는 금물이다.

 

 

<아즈샤라.>

 

잿빛 골짜기에서 다리를 건너 아즈샤라로 온 뒤, 오른쪽을 바라보면 그리핀 (히포그리프) 조련사를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20-30 레벨에 방문하여 그리핀을 찍을 수 있다. 반면에 호드는 저렙에 가기에는 위험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50레벨 쯔음에 와서 와이번 경로를 찍는 편이다.

 

 

<운고로 분화구.>

 

운고로 분화구 북쪽에 위치한 마샬의 야영지에 와이번 조련사와 그리핀 조련사가 있다.

 

 

<악령의 숲.>

 

악령의 숲에는 와이번 조련사와 그리핀 조련사가 있다. 호드 주둔지는 처음 가보는 사람은 찾기 어려운 편이다. 조그마한 강을 따라서 절벽쪽으로 가다보면 절벽 옆에 NPC와 와이번 조련사가 있다. 그리핀 조련사는 펄볼그 마을 건너편으로 조금 가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여명의 설원.>

 

눈망루 마을 주변 바깥에 와이번 조련사와 그리핀 (히포그리프) 조련사가 있다. 눈망루 마을까지 주행거리가 멀지만 주변에 경비병이 없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잠수하면 죽어있다. 하지만 바로 옆에 무덤이 있다.

 

 

<실리더스.>

 

세나리온 요새에 와이번 조련사와 그리핀 조련사가 있다. 세나리온 요새 내에 위치한 달샘 주변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기 때문에 찾기 쉽지만, 그리핀 조련사는 꼭대기로 향하는 언덕에 있기 때문에 눈에 띄지 않는다.

 

 

<달의 숲.>

 

펄볼그 동굴로 통하는 길을 바라봤을때 오른쪽 구석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으며, 그리핀 조련사는 남쪽으로 조금 가면 찾을 수 있다.

 

 

<서부몰락지대.>

 

감시의 언덕에 그리핀 조련사가 있다.

 

 

<모단 호수.>

 

텔 사마에 그리핀 조련사가 있다.

 

 

<은빛소나무 숲.>

 

공동묘지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다.

 

 

<붉은 마루 산맥.>

 

레이크샤이어 다리 건너편에 그리핀조련사가 있다.

 

 

<그늘숲.>

 

다크샤이어에 그리핀 조련사가 있다.

 

 

<저습지.>

 

메네실 항구에 그리핀 조련사가 있다.

 

 

<힐스브래드 구릉지.>

 

타렌 밀농장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으며, 그리핀 조련사는 사우스쇼어에 있다.

 

 

<알터랙 산맥.>

 

알터랙 산맥에는 와이번 및 그리핀 조련사가 없다. 근처에 있는 와이번 조련사 (타렌 밀농장) 또는 그리핀 조련사 (사우스쇼어 / 서리바람 야영지)를 통해서 올 수 있다.

 

 

<아라시 고원.>

 

와이번 조련사는 해머폴에 있으며 그리핀 조련사는 임시 주둔지에 있다.

 

 

<가시덤불 골짜기.>

 

무법항에 와이번 및 그리핀 조련사가 모두 있다. 또한 호드는 그롬골 주둔지에 두 번째 와이번 조련사가 있다.

 

 

<황야의 땅.>

 

카르가스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다.

 

 

<슬픔의 늪.>

 

스토나드에 와이번 조련사가 있다.

 

 

<이글거리는 협곡.>

 

토륨조합 거점에 와이번 조련사와 그리핀 조련사가 있다. 그리핀 조련사는 찾기 쉬운 반면, 와이번 조련사는 절벽 구석에 숨어있다.

 

 

<동부내륙지.>

 

와이번 조련사는 레반터스크 마을에 있으며 그리핀 조련사는 맹금의 봉우리에 있다.

 

 

<저주받은 땅>

 

저주받은 땅에는 네더가드 요새 내에 위치한 그리폰 조련사가 있다.

 

 

<불타는 평원.>

 

불타는 평원에는 와이번 및 그리핀 조련사가 있다.

 

 

<서부 역병지대.>

 

서리바람 야영지에 그리핀 조련사가 있다.

 

 

<동부 역병지대.>

 

희망의 빛 예배당에 와이번 (박쥐) 및 그리핀 조련사가 있다.

 

 

<죽음의 고개.>

 

죽음의 고개에는 와이번 및 그리핀이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