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외길 20년 원조 와통령



반응형

아래에 클래스별 레벨업 특성을 정리해 두었다.

 

 Ctrl+F로 원하는 클래스를 검색하면 바로 이동 가능하다.

 

(파랑색은 주 특성, 빨강색은 부 특성으로 표시하였다.)

 

(표의 상단부터 순서대로 특성을 찍으면 된다.)

 

 

 

전사

 

전사 렙업 특성은 무조건 무기가 최고다.

 

(40레벨 이전에는 딜스킬이 영격/제압/분쇄 밖에 없는데

이를 강화시킬 수 있는 분쇄 연마 / 제압 연마가 무기 특성에 있으며

추가적으로 꿰뚫기와 휩쓸기까지 모두 40렙 이전에 유용하다.)

(추가적으로 30레벨에 소용돌이 무기 퀘를 깰 수 있다면 40렙까지 폭풍성장을 할 수 있다.)

 

방특으로 렙업하는건 대격변 이후에 가능한 사항이고

 

분노는 피갈을 찍기 전까지 잉여특성이나 마찬가지다.

 

무조건 무기를 찍자.

 

 

무기 특성 (죽격빌드)

<노랑색 네모칸에 위치한 도검류 전문화, 도끼류 전문화 중에 선택하면 된다.>

  

 

특성명 단계 능력
분쇄 연마 3/3 분쇄로 인한 출혈 피해 35% 증가
재빠른 손놀림 2/5 무기 막기 확률 2% 증가
전술 숙련 5/5 태세를 변경할 때 최대 25의 분노 유지
제압 연마 2/2 제압의 치명타 확률 50% 상승
분노 제어 1/1 비전투 상태에서 분노 감소가 300% 지연
치명상 3/3 치명타 적중 시 1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60% 만큼 데미지를 입힘
양손 무기류 전문화 4/5 양손 무기 공격력 4% 상승
휩쓸기 일격 1/1 사용 시 5회의 근접 공격이 주변의 적을 추가로 공격함
도끼류 전문화 5/5 도끼류의 치명타 적중률 5% 상승
(도검류 전문화) (5/5) 검으로 적중 시 5% 확률로 추가타격
양손 무기류 전문화 5/5 양손 무기 공격력 5% 상승
꿰뚫기 2/2 기술의 치명타 보너스 피해 20% 증가
돌진 연마 1/2 돌진으로 생성하는 분노 3 증가
죽음의 일격 1/1 무기 피해 + 만큼 데미지를 입히고 10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50%만큼 감소시킴
무자비함 5/5 근접 공격의 치명타 확률 5% 상승
우렁찬 음성 5/5 전투의 외침과 사기의 외침의 지속시간과 효과 범위가 50%만큼 상승
날카로운 고함 1/1 6초 동안 주변의 적을 멍해지게 만들어 이동 속도를 50% 만큼 감소시킴
피의 광기 3/3 치명타 공격을 받으면 6초에 걸쳐 3%의 생명력 회복
전투의 외침 연마 1/5 전투의 외침으로 인한 근접전투력 상승치가 5% 만큼 상승
격노 5/5 치명타 공격을 받으면 12초동안 12회의 공격이 25%근접 전투력 보너스 추가

 

 

 

40레벨부터는 쌍수 무기 주요 스킬인 피의 갈증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분노 특성도 레벨업에 좋다.

 

양손을 계속 사용할 것이라면 위의 무기 빌드를 유지하고

 

쌍수를 선택한다면 아래의 분노 빌드를 타도록 하자.

 

 

분노 특성 (쌍수빌드)

 

<강력한 쌍수 빌드 분노 트리>

 

 

도적

 

도적 렙업 특성은 전투 또는 과다를 선택할 수 있지만

 

전투 트리를 택함으로써 폭풍의 칼날과 아드레날린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장비가 좋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다.

 

 

전투도적 

<렙업 중 도적에게 쓸만한 한손 무기는 전부 다 도검류이므로 도검류 전문화를 찍자.>

 

 

특성명 단계 능력
사악한 일격 연마 2/2 사악한 일격에 소모되는 기력 5만큼 감소
후려치기 연마 3/3 후려치기의 지속시간 1.5초 증가
정밀함 5/5 근접 무기 적중률 5% 상승
재빠른 손놀림 5/5 무기 막기 확률 5% 상승
반격 1/1 공격을 막아내면 활성. 무기 공격력의 150% 피해를 입히고 6초동안 무장 해제 시킴.
쌍수 무기 전문화 4/5 보조무기의 공격력 40% 상승
폭풍의 칼날 1/1 15초동안 공격속도가 20%만큼 상승. 주위의 적 하나 추가 공격
쌍수 무기 전문화 5/5 보조무기의 공격력 50% 상승
도검류 전문화 5/5 검으로 적중 시 5% 확률로 추가타격
무기 전문가 2/2 도검류, 장착무기류, 단검류의 숙련도 5 상승
공격성 1/3 사악한 일격과 절개의 공격력 2% 상승
아드레날린 촉진 1/1 15초 동안 기력의 회복속도가 100% 상승
냉혹함 2/2 적을 죽이면 다음 사악한 일격, 기습, 매복, 그림자 일격의 치명타 적중률 40% 상승. 20초 지속.
원한 3/5 치명타 적중률 3% 상승.
무정함 3/3 60% 확률로 마무리 일격 사용 후 대상에 대한 연계점수 1점 추가
학살 2/2 인간, 거인, 야수, 용족에게 입히는 피해 2% 상승
가혹한 일격 1/1 연계 포인트 당 20% 확률로 마무리 일격 사용 후 기력 25 회복
원한 5/5 치명타 적중률 5% 상승
치명상 2/5 사악한 일격, 후려치기, 기습, 그림자 일격, 과다출혈의 치명타 피해 12% 상승
독 연구 5/5 대상이 독에 감염될 확률 10% 상승

 

 

 

사냥꾼

 

렙업은 사격이나 생존을 고민할 필요가 없다.

 

렙업은 야수로 간다.

 

(정신의 결속: 40렙 기준 피통 2000일 때 2포인트를 찍으면 10초마다 20씩 찬다. 회복력이 낮다.)

(야수 훈련: 불성때 버프먹고 좋아지는 특성으로 오리지널에서는 효율이 좋지 않다.)

(매의 상 연마를 5포인트 찍으면 dps는 오르지만 펫 어글으로 감당이 안되니 찍지 않는게 편하다.)

 

야수 냥꾼

 

 

특성명 단계 능력
지구력 훈련 5/5 야수의 최대 생명력 15% 상승
두꺼운 가죽 3/3 야수의 방어도 30% 상승
야수 되살리기 연마 2/2 야수 되살리기의 시전 시간 6초 감소, 마나소모 40% 감소, 부활할 때 30% 추가 생명력 부여
길 찾기 2/2 치타의 상과 치타 무리의 상 이동속도 6% 증가
야수의 신속함 1/1 야수의 야외 이동속도 30% 상승
격노 폭발 5/5 야수의 공격력 20% 상승
야수의 본성 2/5 야수의 치명타 적중률 6% 상승
위협 1/1 야수의 다음 근접 공격의 위협수준이 크게 상승하며 대상을 3초 동안 기절
야수의 본성 5/5 야수의 치명타 확률 15% 상승
매의 상 연마 1/5 매의 상을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원거리 일반 공격 시 1% 확률로 공격속도가 30%만큼 12초 동안 증가
광기 5/5 야수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할 시 100% 확률로 야수의 공격속도가 8초동안 30% 상승
야수의 격노 1/1 18초 동안 야수가 격노하여 공격력이 50% 상승하고 메즈, 스턴 등등 방해 효과에 대해 면역이 됨
충격포 연마 5/5 충격포 사용 시 20% 확률로 3초 기절
정밀한 사격 5/5 원거리 무기의 치명타 확률 5% 상승
조준 사격 1/1 3초 캐스팅 스킬. 무기피해+70 만큼 피해를 입힘
매의 눈 3/3 원거리 무기의 사정거리가 6미터 상승
사냥꾼의 징표 연마 1/5 사냥꾼의 징표로 향상되는 원거리 전투력 3% 상승
죽음의 사격 5/5 원거리 무기의 치명타 피해 30% 증가

 

 

 

마법사

 

마법사는 스킬이 많아서 특성 선택의 폭이 넓다.

 

하지만 비전 특성은 마나효율이 좋지 않아서 레벨 업에 사용하기에는 물빵 탐 시간이 너무 길어지고

 

화염 특성은 한방 딜은 강하지만 비전과 마찬가지로 마나효율이 좋지 않아서 물빵 탐 시간이 길다.

 

반면에 냉기 특성은 좋은 마나 효율, 다양한 군중 제어기술, 얼음 방패 그리고 얼음 보호막이 있어서 다재다능하다.

 

마법사는 특이하게도 눈보라를 이용한 광역 닥사 빌드가 존재한다.

 

여기서는 광역 사냥 빌드 트리만 소개하도록 하고, 자세한건 유튜브에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냉기 화염은 딜에 좀 더 치중된 빌드이며 냉기 비전은 마나에 비중을 둔 빌드이다.

(화염 특성의 충돌 / 작열의 발동 사운드가 좋아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동렙 몬스터 저항률 4% / 1렙 낮은 몬스터 저항률 3% / 2렙 낮은 몬스터 저항률 2%가 존재하니

얼음 화살 옆에 있는 적중도 특성을 하나 찍어주면 렙업할 때 좋다.

 

1) 냉기 화염 - 단일딜 빌드

 

 

특성명 단계 능력
얼음 화살 연마 5/5 얼음 화살의 시전 시간 0.5초 감소
동상 3/3 15% 확률로 빙결 효과에 걸린 적을 5초간 이동 불가
얼음 회오리 연마 2/2 얼음 회오리 쿨타임 4초 단축
매서운 한파 1/1 시전 시 모든 냉기 주문 쿨다운 초기화
사무치는 냉기 3/3 냉기 주문 공격력 6% 증가
얼음 파편 1/5 냉기 주문의 치명타 피해 20% 증가
혹한의 손길 2/2 얼음화살, 눈보라의 사정거리와 얼음회오리, 냉기 돌풍의 범위가 20% 상승
산산조각 3/5 얼어붙은 적을 공격할 때 치명타 확률 30% 상승
얼음 방패 1/1 시전 시 10초간 무적상태
산산조각 5/5 얼어붙은 적을 공격할 때 치명타 확률 50% 상승
얼음 파편 5/5 냉기 주문의 치명타 피해 100% 증가
냉기 돌풍 연마 3/3 냉기 돌풍의 공격력 35% 상승
얼음 보호막 1/1 활성화 시 보호막 생성
충돌 5/5 화염 주문 적중 시 10% 확률로 2초간 기절
작열 5/5 화염 주문이 치명타로 적중할 시 4초에 걸쳐 40%만큼 추가 피해
불덩이 작열 1/1 강력한 화염 주문 발사 스킬.
영구 결빙 3/3 빙결 효과의 지속시간이 3초간 증가하고, 이동속도 감소 효과 10% 상승
소각 2/2 화염 작열과 불태우기의 극대화 효과 4% 상승
화염 발사 2/2 화염 주문의 사정거리가 6미터 상승
원소 마법의 대가 2/3 화염 및 냉기 주문이 극대화로 적중할 시 주문 마나 소비량의 20%를 반환받음

 

 

2) 냉기비전 - 단일딜 빌드

 

 

특성명 단계 능력
얼음 화살 연마 5/5 얼음 화살의 시전 시간 0.5초 감소
동상 3/3 15% 확률로 빙결 효과에 걸린 적을 5초간 이동 불가
얼음 회오리 연마 2/2 얼음 회오리 쿨타임 4초 단축
매서운 한파 1/1 시전 시 모든 냉기 주문 쿨다운 초기화
사무치는 냉기 3/3 냉기 주문 공격력 6% 증가
얼음 파편 1/5 냉기 주문의 치명타 피해 20% 증가
혹한의 손길 2/2 얼음화살, 눈보라의 사정거리와 얼음회오리, 냉기 돌풍의 범위가 20% 상승
산산조각 3/5 얼어붙은 적을 공격할 때 치명타 확률 30% 상승
얼음 방패 1/1 시전 시 10초간 무적상태
산산조각 5/5 얼어붙은 적을 공격할 때 치명타 확률 50% 상승
얼음 파편 5/5 냉기 주문의 치명타 피해 100% 증가
냉기 돌풍 연마 3/3 냉기 돌풍의 공격력 35% 상승
얼음 보호막 1/1 활성화 시 보호막 생성
신비한 미묘함 2/2 마법 저항 10 무시
신비한 집중 3/5 비전 마법 저항확률 6% 감소
신비한 정신집중 5/5 마법 적중 시 10% 확률로 다음 주문의 마나 소모량 100% 감소
신비한 탄력성 1/1 지능의 50%만큼 방어도 증가
마법의 조화 2/2 마법 증폭과 마법 감쇠의 효과 50% 상승
신비한 집중 5/5 비전 마법 저항확률 10% 감소
마법차단 연마 2/2 마법 차단 시전 시 4초 동안 침묵
영구 결빙 3/3 빙결 효과의 지속시간이 3초간 증가하고, 이동속도 감소 효과 10% 상승

 

 

3) 냉기비전 - 광역사냥 빌드

 

 

특성명 단계 능력
얼음화살 연마 2/5 얼음 화살의 시전 시간 0.2초 감소
원소의 정밀함 3/3 적이 냉기 및 화염 주문 저항 확률 6% 감소
얼음 회오리 연마 2/2 얼음 회오리 쿨타임 4초 단축
영구 결빙 3/3 빙결 효과의 지속시간이 3초간 증가하고, 이동속도 감소 효과 10% 상승
눈보라 연마 3/3 눈보라 주문에 의해 빙결에 걸리도록 하며 적의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65% 감소시킴
매서운 한파 1/1 시전 시 모든 냉기 주문 쿨다운 초기화
사무치는 냉기 1/3 냉기 주문 공격력 2% 증가
혹한의 손길 2/2 얼음화살, 눈보라의 사정거리와 얼음회오리, 냉기 돌풍의 범위가 20% 상승
냉기계 정신집중 3/3 냉기 주문의 마나가 15% 감소
얼음 방패 1/1 시전 시 10초간 무적상태
냉기 돌풍 연마 3/3 냉기 돌풍의 공격력 35% 상승
사무치는 냉기 3/3 냉기 주문 공격력 6% 증가
얼음 파편 4/5 냉기 주문의 치명타 피해 80% 증가
얼음 보호막 1/1 활성화 시 보호막 생성
신비한 미묘함 2/2 마법 저항 10 무시
신비한 집중 3/5 비전 마법 저항확률 6% 감소
신비한 정신집중 5/5 마법 적중 시 10% 확률로 다음 주문의 마나 소모량 100% 감소
얼음 파편 5/5 냉기 주문의 치명타 피해 100% 증가
산산조각 5/5 얼어붙은 적을 공격할 때 치명타 확률 50% 상승
신비한 탄력성 1/1 지능의 50%만큼 방어도 증가
신비한 집중 5/5 비전 마법 저항확률 10% 감소
마법봉류 전문화 1/2 마법봉의 공격력 13% 증가

 

 

 

흑마법사

 

가끔 흑알못들이 렙업에는 무조건 악마 특성이라는 헛소리를 한다.

 

이 것만 알아두자.

 

렙업에는 생명력 착취가 적폐 그 자체다.

 

한번에 5마리씩 몰아잡는게 가능한 렙업 적폐 클래스.

 

* dps는 서큐버스가 좋아서 20-30레벨 구간에는 서큐버스 연마를 찍으면 쌔긴 하다.

하지만 악마트리는 불타는 성전에 생기는 마나 섭취로 인해 생명력 전환 사용 시 소환수 마나 회복이 있기 때문에 좋은 것이며 그 전에는 소환수 마나 관리가 되지 않아서 평타밖에 치지 않는다.

* 생착이 있으면 보이드 연마를 찍고 위급할때 희생을 키는게 안정적이다.

* 45렙이 넘어가면 악마 트리의 영혼의 고리와 고통 트리의 부패 연마까지 찍을 수 있어서 pvp 최강이 된다.

(영혼의 고리와 죽음의 고리가 없는 저렙 흑마는 필드의 간디니까 알아서 처신 잘하자.)

 

고통

 

 

특성명 단계 능력
부패 연마 5/5 부패의 시전 시간 2초 단축
영혼 흡수 연마 2/2 영혼 흡수 중 대상이 자신에 의해 죽으면 10초동안 100% 속도를 회복함. 또한 영혼 흡수 중에 50% 속도로 마나를 회복함.
생명력 전환 연마 2/2 생명력 전환으로 얻는 마나가 20% 상승
생명력 흡수 연마 1/5 생명력 흡수로부터 흡수하는 생명력 2% 증가
저주 증폭 1/1 활성화 시 다음 무력화 저주, 고통의 저주의 효과 50% 상승 또는 피로의 저주의 효과 20% 상승
고통의 저주 연마 3/3 고통의 저주의 피해가 6% 상승
억제 1/5 적이 고통 주문을 저항할 확률 2% 감소
일몰 2/2 부패, 생명력 흡수로 피해를 입히면 4% 확률로 다음 어둠의 화살의 시전시간 100% 감소
냉혹의 테두리 2/2 고통 계열의 주문 사정거리 20% 상승
억제 2/5 적이 고통 주문을 저항할 확률 4% 감소
생명력 착취 1/1 강력한 생명력 흡수 스킬
피로의 저주 1/1 시전 시 적의 이동속도를 12초 동안 10% 감소시킴
억제 5/5 적이 고통 주문을 저항할 확률 10% 감소
암흑 마법 전문화 5/5 암흑 계열의 주문으로 인한 피해나 흡수되는 생명력 10% 증가
악마의 은총 5/5 최대 체력이 15% 증가, 최대 정신력 5% 감소
보이드워커 연마 3/3 보이드워커의 고문, 어둠 흡수, 희생, 고통 주문 효과 30% 상승
마의 지능 2/5 임프, 보이드워커, 서큐버스, 지옥사냥개의 최대 마나 6% 증가
마의 지배 1/1 다음 임프, 보이드워커, 서큐버스, 지옥사냥개 소환 주문의 시전 시간이 5.5초 감소하며 소비 마나 50% 감소
마의 지능 5/5 임프, 보이드워커, 서큐버스, 지옥사냥개의 최대 마나 15% 증가
마의 체력 1/5 임프, 보이드워커, 서큐버스, 지옥사냥개의 초대 체력 3% 증가
부정의 힘 5/5 보이드워커, 서큐버스, 지옥사냥개의 근접 공격력 20% 상승
악의 제물 1/1 소환된 악마를 제물로 바쳐 각종 버프를 획득함.

 

 

 

사제

 

가끔 신성 사제로 렙업하는게 좋다는 사람이 있어서 한번 시도해 봤는데, 발암 그 자체이다. 

 

신성한 불꽃에 올인한 신성 빌드를 탔을때 감나빗이 눈에 들어오는 순간 수명이 줄어든다.

 

암흑 빌드를 타면 PvP에서도 최강이라 뒷치기가 무섭지 않다.

 

다만 마나관리가 안된다.

 

 

암흑사제

 

 

특성명 단계 능력
정신력 누출 5/5 적 처치 시 정신력이 100% 증가하고 주문 시전 중 마나가 50% 속도로 회복됨. 15초간 지속
어둠의 권능: 고통 연마 2/2 어둠의 권능: 고통의 지속시간 6초 증가
암흑 마법 집중 3/5 대상의 암흑 마법 저항 확률 6% 감소
정신의 채찍 2/2 대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는 마법
암흑 마법 집중 5/5 대상의 암흑 마법 저항 확률 10% 감소
영혼의 절규 2/2 영혼의 절규의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단축
어둠의 매듭 5/5 암흑 공격 주문 사용 시 대상이 받는 암흑 피해 3% 증가. 15초간 지속되며 5번까지 중첩됨
침묵 1/1 대상을 침묵시켜 5초간 주문을 시전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마법
흡혈의 선물 1/1 대상에게 암흑주문 피해의 20%만큼 파티원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도록 만드는 마법. 1분간 지속
어둠의 테두리 3/3 암흑 공격 주문의 사정거리가 20%만큼 증가
어둠 5/5 암흑 주문 공격력 10% 상승
어둠의 형상 1/1 어둠의 형상을 취해 암흑 공격력을 15% 상승시키고 받는 물리 피해를 15% 감소시키는 마법. 이 상태에서는 신성 계열 주문 사용 불가
마법봉류 전문화 5/5 마법봉의 공격력 25% 상승
신의 권능: 보호막 연마 3/3 신의 권능: 보호막으로 흡수하는 피해가 15% 증가
헌신 2/2 근접 및 원거리 치명타 공격을 받으면 6초간 시전 시간이 지연되지 않고 방해 효과에 저항할 확률 20% 증가
내면의 집중력 1/1 시전 시 다음 주문에 소비되는 마나를 100% 감소시키고 극대화 확률이 25% 상승함
명상 3/3 시전 중에도 15%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가 회복됨
신의 권능: 인내 연마 1/2 신의 권능: 인내와 인내의 기원의 효과가 15% 증가
마음의 기민함 5/5 즉시 시전 주문에 소비되는 마나 10% 감소

 

 

 

드루이드

 

드루이드는 클래식에서 답이 없는 클래스이지만, 렙업하고 싶은 분들께 아래 빌드를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건투를 빕니다.

 

 야성드루

 

 

특성명 단계 능력
야수의 본성 5/5 후려치기, 휘둘러치기, 할퀴기, 갈퀴 발톱에 소모되는 기력 또는 분노가 5만큼 감소
야수의 습격 2/2 강타와 암습의 기절 지속시간이 1초 증가
야생의 본능 3/3 표범 변신의 은신 거리 향상
살쾡이의 기민함 2/2 표범 변신 중일 때 야외 이동 속도가 30% 상승하고 회피율이 4% 증가
날카로운 발톱 3/3 , 광포한 곰, 표범 중 변신일 때 치명타 적중률 6% 상승
피의 광기 2/2 표범 변신 중 기술로 치명타 적중 시 추가 연계포인트 획득
야생의 포식자 3/3 표범, , 광포한 곰 변신 기술의 근접 전투력이 레벨의 150% 만큼 상승
요정의 불꽃 (야성) 1/1 요정의 불꽃 마법을 변신 중에 사용 가능
야성의 돌진 1/1 적에게 돌진하여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4초 동안 주문 시전 방해
맹렬한 격노 2/2 할퀴기, 갈퀴 발톱, 후려치기, 휘둘러치기의 피해가 20% 상승
칼날 발톱 연마 1/2 칼날 발톱에 소모되는 기력 6만큼 감소
야생의 정수 5/5 지능이 20% 증가. 곰이나 광포한 곰 변신 상태에서 체력이 20% 증가. 표범 변신 상태에서 힘 20% 증가.
무리의 우두머리 1/1 표범, , 광포한 곰 변신 상태에서 근접 치명타 적중률이 3% 증가하는 오라
칼날 발톱 연마 2/2 칼날 발톱에 소비되는 기력 12만큼 감소
광란 5/5 곰이나 광포한 곰으로 변신할 때 10의 분노를, 표범 변신 시 40의 기력 획득
자연의 손아귀 1/1 공격하는 적에게 35% 확률로 휘감는 뿌리 마법 자동 시전함. 1 회 발동
자연의 손아귀 연마 4/4 자연의 손아귀의 발동 확률 65% 증가
자연의 무기 5/5 모든 물리 공격력 10% 증가
청명의 전조 1/1 근접 공격 시 일정확률로 다음 공격, 치유 기술에 소비되는 마나, 기력, 분노가 100% 감소.
변신의 대가 3/3 모든 변신에 소비되는 마나가 30% 감소

 

 

 

성기사

 

징벌

레벨 30부터는 보호 특성이 좋다.

 

징벌이나 보호나 몹을 못잡는건 똑같은데 보호는 안죽는다.

 

이 말이 믿기지 않는다면, 아래 징벌 빌드를 통해 렙업을 하자.

 

 

징벌 트리

- "참회"는 클래식에서 구데기 궁극기 그 자체이다.

- 참회 위에 있는 "복수"는 렙업할 때 유지하는게 불가능한 특성이다. 

 

특성명 단계 능력
축복의 기도 5/5 심판 및 문장에 소비되는 마나 15% 감소
심판 연마 2/2 심판의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재빠른 손놀림 3/5 무기 막기 확률 3% 증가
지휘의 문장 1/1 클래식 성기사의 강력한 문장 스킬
심판의 추격 2/2 이동 속도와 탈것의 이동 속도 8% 증가
자각 5/5 근접 공격의 치명타 확률 5% 증가
눈에는 눈 2/2 주문 피해를 입었을 때 30%를 반사
양손 무기류 전문화 3/3 양손 무기의 공격력 6% 증가
고결의 오라 1/1 신성 피해 10% 증가 오라
비호 1/1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힘과 민첩성을 5% 감소시킴
복수 1/5 무기나 주문, 기술에 의한 치명타 적중 후 8초 동안 물리 및 신성 공격력 3% 증가
보루 5/5 치명타 공격을 받으면 10초 동안 방패 막기 확률 30% 증가 5회 지속
정밀함 3/3 근접 무기의 적중률 3% 증가
수호신의 은총 2/2 보호의 축복의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감소. 자유의 축복 지속시간 6초 증가
왕의 축복 1/1 모든 능력치를 10% 증가시키는 마법
강인함 4/5 장비 착용에 의한 방어도 8% 증가
심판의 망치 연마 3/3 심판의 망치의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감소
강인함 5/5 장비 착용에 의한 방어도 10% 증가
방패 전문화 1/3 방패로 인해 흡수되는 피해 10% 증가
징벌 5/5 치명타 공격을 받을 시 추가 공격 기회 획득. 다음 평타에 +1회 공격을 추가하는 방식

 

 

 

보호 트리

레벨 30부터 성역의 축복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징벌보다 낫다.

 

 

 

 

특성명 단계 능력
보루 5/5 치명타 공격을 받으면 10초 동안 방패 막기 확률 30% 증가 5회 지속
정밀함 3/3 근접 무기의 적중률 3% 증가
수호신의 은총 2/2 보호의 축복의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감소. 자유의 축복 지속시간 6초 증가
왕의 축복 1/1 모든 능력치를 10% 증가시키는 마법
강인함
- 솔로 플레이 시


정의의 격노 연마
- 파티 렙업 시
3/5



3/3
장비 착용으로 인한 방어도 6% 증가



정의의 격노로 생성하는 위협 수준 50% 증가
방패 전문화 3/3 방패로 인해 흡수되는 피해 30% 증가
심판의 망치 연마 3/3 심판의 망치의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감소
성역의 축복 1/1 모든 계열로부터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근접 공격을 방어할 경우 신성 피해를 입히는 마법
징벌 5/5 치명타 공격을 받을 시 추가 공격 기회 획득. 다음 평타에 +1회 공격을 추가하는 방식
한손 무기류 전문화 4/5 한손 무기류의 공격력 8% 증가
신성한 방패 1/1 10초 동안 방어 확률 30% 증가. 근접 공격을 방어할 경우 신성 피해를 입힘. 4회 발동
축복의 기도 5/5 심판 및 문장에 소비되는 마나 15% 감소
심판 연마 2/2 심판의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재빠른 손놀림 3/5 무기 막기 확률 3% 증가
심판의 추격 2/2 이동 속도와 탈것의 이동 속도 8% 증가
자각 3/5 근접 공격의 치명타 확률 3% 증가
응보의 오라 2/2 응보의 오라로 입히는 피해 50% 상승
자각 5/5 근접 공격의 치명타 확률 5% 증가
한손 무기류 전문화 5/5 한손 무기류의 공격력 10% 증가

 

 

 

 

주술사

 

정기 빌드를 탈 시, 피격 시 시전 밀림에 관련된 특성이 치명타를 맞아야 발동되기 때문에 렙업할 때 너무 불리하다.

 

40 레벨부터는 정기가 좋아지긴 하는데, 렙업 속도는 고양 빌드와 차이가 없다.

 

원딜이 하고싶다면, 40 레벨에 정기를 타는 것도 나쁘지 않다.

 

 

고양 

 

특성명 단계 능력
선인의 지혜 5/5 최대 마나 5% 증가
늑대 정령 연마 2/2 늑대 정령 시전 시간 2초 감소
우레의 일격 3/5 무기의 치명타 확률 3% 증가
양손 도끼류 및 둔기류 1/1 양손 도끼와 둔기류 사용 가능
우레의 일격 5/5 무기의 치명타 확률 5% 증가
선견지명 2/5 회피율 2% 증가
질풍 5/5 치명타 적중 후 다음 3회의 공격 속도 30% 증가
무기 막기 1/1 무기 막기 가능
자연의 무기 3/3 대지의 무기로 향상되는 근접 전투력 20%, 질풍의 무기 효과 40%, 불꽃의 무기 및 냉기의 무기 피해 15% 증가
선견지명 3/5 회피율 3% 증가
무기 전문화 5/5 모든 무기 피해 10% 증가
폭풍의 일격 1/1 강력한 공격 스킬
촉발 5/5 번개 화살, 연쇄 번개, 충격 계열의 데미지 5% 증가
기의 흐름 5/5 번개 화살, 연쇄 번개, 충격 계열에 소비되는 마나 10% 감소
정기의 집중 1/1 화염, 냉기, 자연 주문 시전 후 10% 확률로 다음 공격 주문에 소비되는 마나 100% 감소
산울림 4/5 충격 계열의 재사용 대기시간 0.8 초 감소
자연의 파괴력 3/3 공격 주문이 극대화를 발휘하면 10 초 동안 근접 공격의 치명타 확률 9% 증가
산울림 5/5 충격 계열의 재사용 대기시간 1 초 감소
정기의 수호 1/3 화염, 냉기, 자연 계열로부터 받는 피해 4% 감소

 

 

정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