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외길 20년 원조 와통령



반응형

레이드 및 던전용 PvE 특성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로 가시기 바랍니다.

 

<만렙 레이드 및 던전용 PvE 특성 가이드>바로가기

 

 

 

와우클래식에서 PvP 전사는 크게 두 가지 트리를 사용할 수 있다.

 

1. 일반적인 PvP 트리

 

전사의 PvP의 양손무기와 죽음의 일격을 이용한 한방 딜은 무시무시하다.

 

추가적으로, 죽음의 일격의 디버프인 10초간 받는 치유 효과 50% 감소는

 

다대다 싸움인 전장에서 상대 힐러들에게 엄청난 마나 압박과 큰 힐을 유도하게 만들어

 

캐스팅 차단 등 위험요소를 더욱 심어줄 수 있다.

 

또한 전사가 전장에서 무서운 이유는 다름아닌 적진으로 뛰어들어 두둘겨 맞으며 분노 특성의 격노를 발동시키는데 있다.

 

필드에서 1:1 싸움이라면 격노가 터지면서 맞다보면 벌써 체력이 줄어들어 죽기 일쑤인데,

 

전장에서 힐러들의 지원과 유지력을 바탕으로 싸우게되면 그 딜으로 상대방들을 우후죽순 쓰러트릴 수 있다.

 

또한 PvP 전사는 도끼를 사용해야 하는데,

 

다름아니라 치명타 공격으로 치명상을 발동시키 동시에 죽격크리를 터트린다면,

 

순식간에 너덜너덜해지는 적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2. PvP 강건한 의지 트리

 

강건한 의지는  1포인트당 기절 및 유혹에 저항할 확률을 3%만큼 올려주는 특성이다.

 

강건한 의지에 4포인트를 투자한다면, 기본 스턴 저항 확률 5%에 12%가 추가되어 총 17%의 기절 저항율이 생긴다.

 

도적의 연계 콤보인 절->비습->급가->실명->절->비습->급가->소멸->절->비습->급가->소멸->절->비습->급가 에서 스턴을 총 8번 사용하는데 이 중 거의 2번을 저항할 수 있는 확률을 가지게 된다.

 

도적을 상대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이 바로 스턴 연계로 인해 전사가 아무 저항도 못하고 죽기 때문인데,

 

스턴을 저항하고 출혈 및 무력화를 걸게되면 적 도적이 당황하여 소멸쓰고 도망가다가 역으로 당하는 경우가 생긴다.

 

추가적으로, 오크 전사의 경우 종족 특성으로 스턴 저항이 25%가 추가적으로 상승하는데,

 

오크 전사가 강건한 의지를 투자하게 되면 42%의 스턴 저항 확률을 가지게 되므로 방패스왑만 잘해주면 도적한테 맞아죽는 일은 별로 없게 된다.

 

물론 강건한 의지에 투자하더라도 도적이 거리를 재고 돌진거리를 내주지 않는 PvP 강자라면 상대하기 매우 어렵다.

 

 

반응형